상례 범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07:58
본문
Download : 상례 범절.hwp
한편 가족들은 황망 중에도 깨끗하게 몸가짐, 옷차림을 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로 유의하여 두는 것이 옳다.
4. 정제수시(정제수시)
운명을 하면 임종을 모신 분들이 우선 조용히 명복을 빌어드린 다음 침착한 태도로 돌아가신 분의 몸과 수족을 반듯하…(省略)
상례 범절에 대한 글입니다.
운명할 분을 두고 침착하게 마음을 진정한다는 것은 실은 제삼자나 할 말이지 정작 자손이나 측근에 있는 사람으로서는 쉬운 일이 아니다. 운명은 참으로 엄숙한 순간임을 생각할 때 자손으로서의 마지막 효성으로 마음이 가다듬어질 것이다.
순서
레포트/의약보건
설명
Download : 상례 범절.hwp( 67 )
,의약보건,레포트
상례범절
다. 말씀을 남기려고 하는 듯하면 가까이에서 들어드린다.
① 의사가 임종이 가까왔음을 알려주면 미리 준비하였던 깨끗한 옷으로 갈아 입혀 단정하고 깨끗한 모습으로 운명할 수 있도록 자손이나 측근에서 유의한다. 당황하고 서러운 나머지 오히려 실수가 있으면 두고 두고 한이 남을 경우도 있어 어려울 때 일수록 마음을 가다듬어야 할 것이다. 이 옷은 평소에 입던 옷으로 흰색이나 엷은 색의 옷이 좋을 것이다. 또한 환자가 있는 방은 물론이고 운명하신 후 모셔 둘 방에는 잔세간을 치우고 정결하게 청소하고, 임종시에 갈아 입혀 드릴 옷 한벌을 준비하여 둔다. 임종은 예견할 수 없는 일이므로 집안에 병세가 위중한 노인이 계실 때에는 급할 때 기별받을 수 있도록 항상 거처를 주위의 사람이나 가족에게 알려두어 속히 연락 받을 수 있게 한다.상례범절 , 상례 범절의약보건레포트 ,





상례 범절에 대한 글입니다.
상례 범절
3. 임종(림종)
임종은 부모가 운명(운명)하시는 것을 곁에서 지켜드리는 일이다.
② 임종을 모실 마음 준비를 갖추고 측근의 가족이 임종을 지켜드린다. 무엇인가 미진해하는 일이 있을 때에는 소원대로 해드리겠다고 알아들을 수 있도록 정확하게 전달해 드려서 안심할 수 있게 하면서 조용하고 엄숙한 분위기에서 마음 편히 운명하실 수 있도록 함이 옳을 것이다. 임종이 가까왔음을 짐작할 때 서럽고 한스러운 마음에 잠겨 이성을 잃거나 또는 당황하면 오히려 운명하는 분을 바르게 살펴드리지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침착하게 마음을 가다듬어야 한다. 임종에는 다음과 같이 유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