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o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5:00
본문
Download : 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ok.ppt
근접발달영역(ZPD) theory
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에 대한 내용입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1. Piaget – 인지결정론
순서
ZPD 시사점
비계 설정(Scafolding)
2. Vygotsky 1) 인지가 언어보다 먼저 발달, 나중에는 언어가 사고를 위해 유용하게 사용된다 2) 언어가 사회적으로 기능하기 위해 사용되다가 점차 사고를 위해 언어를 사용한다. 지능에 대한 관점
농아동의 지능이 낮게 나오는 Cause
Piaget 인지발달 theory 비판
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 Vygotsky, 비고스키 이론, 청각장애, Piaget, 피아제, 인지결정론,
장기기억과 처리방법
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에 대한 내용입니다. 위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3세 아동은 복잡한 언어사용 그러나 인지능력은 단순함)
신Piaget학파의 특정인지와 특정언어발달의 관계
청각장애 지능관점의 alteration(변화)





다. ^^
[사회복지학과] 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ok.
1. 適應(적응) – 동화, 조절 동화 : 기존의 지식에 새로운 지식을 가져옴 조절 : 자기의 Schema를 새로운 정보를 통해 수정함
Vygotsky의 강조점
*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에
Vygotsky 언어의 종류
농아동의 단기기억과 읽기수준
설명
Download : 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ok.ppt( 72 )
Whorf
Piaget 인지발달 theory
청각장애아의 학업성취에 대한 내용입니다.
청각장애학생의 학업성취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요인
Piaget 인지발달 단계
신 Piaget학파의 주장
대상영속성에 대한 Piaget와 신Piaget학파의 차이
Vygotsky theory
언어와 인지의 관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ZPD 응용 부분
언어와 인지의 관계
4. Whorf : 언어결정론(예, 에스키모인의 눈에 대한 용어)
Chomsky
Vygotsky theory 을 근거한 접근법
Vygotsky 선천적 기능
3. Chomsky 1) 초기에 언어와 인지는 별개로 발달(발달의 기원이 다름) 2세 이후에는 언어가 인지에 influence(영향)을 줌 2) 인지와 언어는 별개로 서로 적은 influence(영향)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