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fee.kr 포터의 산업구조analysis(분석) 모형(본원적 경영전술) > greenfee3 | greenfee.kr report

포터의 산업구조analysis(분석) 모형(본원적 경영전술) > greenfee3

본문 바로가기

greenfee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포터의 산업구조analysis(분석) 모형(본원적 경영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9 12:59

본문




Download :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모형(본원적 경영.hwp




아울러 포터 교수는 사업수준에서의 strategy적 결정은 시장의 규모, 경쟁적 우위의 원천이라는 두 가지의 기본적인 요인에 의해 이끌어질 수 있다고 제시하고 이에 따른 strategy의 유형을 원가우위 strategy, 差別화 strategy, 집중화 strategy의 3가지로 구분하였다. 포터 교수는 기업은 산업 내의 경쟁적인 압력의 강약에 민감해야 하는데 산업 내의 경쟁정도는 다음의 5가지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이다.


첫째, 원가우위 strategy이란 자사상품이 경쟁기업의 같은 품질의 상품과 비교하여 가격상 우위를 목표로 하는 strategy을 의미한다.


... 이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差別화 strategy에 고려할 사항으로는 크게 marketing 믹스 중 제품, 판매촉진, 유통, 서비스를 들 수 있다

포터의 산업구조analysis(분석) 모형(본원적 경영전술)

자료명 :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모형(본원적 경영전략)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모형(본원적 경영전략)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본원적 strategy모형은 포터 교수(1980)가 사업수준의 경쟁우위strategy으로 제시한 모형이다. 이러한 差別화는 고객이 비싼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구입하고자 하는 특이성이 있어야 가능하다.

2/ 새로운 진입자(new entrants) - 시장으로 진입하고자 하는 새로운 경쟁자의 위협
설명


다.
순서


4/ 고객 - 고객의 교섭력

포터의 산업구조analysis 모형(본원적 경영strategy)


명 : 포터의 산업구조analysis(분석) 모형(본원적 경영전술)
포터의 산업구조analysis(분석) 모형(본원적 경영전술)에 대한 보고서 입니다. 작성에 있어 도움이 되시보고서 작성에 있어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원가우위strategy을 성공시키려면 유리한 상황에 맞는 strategy을 수립하여야 하는데 상대적으로 높은 시advantage(장점) 유율과 원가절감 시설 등이 요구된다
개념 정의,특징 특성,종류 유형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모형(본원적 경영-9735_01.jpg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모형(본원적 경영-9735_02_.jpg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모형(본원적 경영-9735_03_.jp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Download :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모형(본원적 경영.hwp( 60 )


5/ 대체품 - 대체가능한 상품이나 서비스의 위협
3/ 공급자 - 공급자의 교섭력
1/ 산업경쟁(industry competitions) - 산업 내 기업 간의 경쟁의 강도


여기서 산업은 유사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단의 기업집단으로 정의되는데 포터 교수는 이와 같은 요인들을 산업구조(industry structure)로 명명하고, 성공적인 strategy의 수립은 이와 같은 경쟁적 환경요인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였다. 작성에 있어 도움이 되시레포트 작성에 있어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둘째, 差別화 strategy으로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에 있어서 경쟁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와는 달리 확실히 구분되는 독특한 그 무엇인가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원가우위strategy을 추구하는 기업은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경쟁기업보다 낮은 원가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함으로써 경쟁사에 비하여 원가우위를 확보하는 것이다.
Total 6,61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reenfe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reenfe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