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의 사회인지학습理論의 주요개념, 스키너의 행동주의理論과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의 공통점과 차이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9 22:52
본문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인지학습이론의 주요개념,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hwp
어린 시절 그는 아주 조그만 시골마을에서 성장하였으며, British Columbia대학에서 학사학위, 아이오와 대학에...
반두라의 사회인지학습이론(理論)의 주요관념,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理論)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의 공통점과 차이점
목차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I. 반두라의 생애
II. 주요 관념
1.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2. 상호결정주의로서의 사회학습
3. 觀察(관찰) 학습에 대한 설명(explanation)
4. 觀察(관찰) 학습
5. 觀察(관찰) 학습의 4가지 구성요소
1) 주의집중단계
2) 기억(파지)단계
3) 운동재생단계
4) 동기화단계
6. 대리적 조건화와 학습
7. 자아강화와 자기효능감
8. 교육적 시사점
III. 반두라 이론(理論)의 평가
IV.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理論)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의 공통점과 차이점
출처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I. 반두라의 생애
반두라(Albert Bandura)는 1925년 캐나다의 앨버타 주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 그는 아주 조그만 시골마을에서 성장하였으며, British Columbia대학에서 학사학위, 아이오와 대학에서 석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1980년에 `Western Psychological Association`의 회장으로…(To be continued )
다.
반두라,사회인지학습이론,주요개념,스키너,행동주의이론과,반두라,사회학습이론,공통점과,차이점,사범교육,레포트
순서
Download : 반두라의 사회인지학습이론의 주요개념,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hwp( 78 )
반두라의 사회인지학습理論의 주요개념, 스키너의 행동주의理論과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의 공통점과 차이점
반두라의 사회인지학습理論의 주요개념, 스키너의 행동주의理論과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의 공통점과 차이점
반두라의 사회인지학습이론의 주요개념,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 , 반두라의 사회인지학습이론의 주요개념,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사범교육레포트 , 반두라 사회인지학습이론 주요개념 스키너 행동주의이론과 반두라 사회학습이론 공통점과 차이점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반두라의 사회인지학습이론(理論)의 주요관념,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理論)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의 공통점과 차이점
목차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I. 반두라의 생애
II. 주요 관념
1.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2. 상호결정주의로서의 사회학습
3. 觀察(관찰) 학습에 대한 설명(explanation)
4. 觀察(관찰) 학습
5. 觀察(관찰) 학습의 4가지 구성요소
1) 주의집중단계
2) 기억(파지)단계
3) 운동재생단계
4) 동기화단계
6. 대리적 조건화와 학습
7. 자아강화와 자기효능감
8. 교육적 시사점
III. 반두라 이론(理論)의 평가
IV.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理論)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의 공통점과 차이점
출처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理論)
I. 반두라의 생애
반두라(Albert Bandura)는 1925년 캐나다의 앨버타 주에서 태어났다.
학습이론(理論)가인 케네스 스펜스(K. Spancer)의 effect을 받은 이래로 행동수정, 모델링, 觀察(관찰) 학습, 자기조정(규기, 자기효능 등에 관해 연구했다.
반두라는 미국심리학회로부터 우수 과학자상을 받았으며, 1974년 미국 심리학회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아이오와 대학에서 초기에는 임상심리학에 흥미를 가겼으며, 초기의 연구들에는 심리치료 과정, 가족상황에서의 아동의 공격성 등이 있따 특히 아동의 사회상황에서 `모방`을 통해 많은 것을 학습한다고 주장하여 觀察(관찰) 학습의 이해에 관심을 고조시켰다. 1953년 스탠포드 대학의 심리학과 교수로 임용되어 재직 중에 있따 그의 저서로는 Richard Walters와 공저로 `사회학습과 성격발달`(1963) 등이 있으며, 1977년에 출간된 저서인 `사회학습이론(理論)`에서는 사회학습 분야에서의 이론(理論)적, 實驗적 연구를 통합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