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교육 3-1)사회變化(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變化(변화),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피료썽 매슬로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7:36
본문
Download : 인간과 교육 3-1.hwp
^^
1)매슬로우 욕구위계theory(이론)
윤여각, 정민승, 오혁진(2009). lifelong education 론. 서울: 방송대 출판문화원.
Ⅰ. 서 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수님이 좋아하시는 참신하고 논리적인 내용과 함께 질문에 적합한 core적인 답변을 담고 있습니다.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그의 심리학 theory(이론)은 이런 인간관에 따라 전개된다 따라서 적절한 교육이나 사회 environment(환경) 이 주어진다면, 인간은 누구나 욕구의 최고 단계로써 자아실현을 충족시키며 각자의 삶을 오롯이 향유하며 행복하게 살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인간이 모여 사는 공동체인 사회는 과학 기술 등의 발달과 함께 전혀 다른 모습으로 alteration(변화) 해왔다.
설명





Ⅰ. 서 론
bibliography
레포트 > 기타
한글 맞춤법을 준수합니다.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1. 사회alteration(변화) 에 따른 교육형태의 alteration(변화) 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lifelong education 의 필요성(必要性)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說明)하시오.
3)현대사회에서 lifelong education 의 필요성(必要性)이 강조되는 이유
이성진, 박성수(1999). 교육심리학. 서울: 방송대 출판문화원.
목차
1)lifelong education 의 관념
1. 사회alteration(변화) 에 따른 교육 형태의 alteration(변화)
본문일부
이성진 외(2009). 교육심리학서설. 서울: 교육과학사.
오타가 없습니다.^^ 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분들께 보다 효율적으로 리포트를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신명희 외(1988), 교육심리학의 이해, 학지사.
Ⅱ. 본 론
Ⅱ. 본 론
순서
매슬로우(1908~1970)는 인본주의 심리학의 창시자로의 알려져 있다아 매슬로우의 theory(이론)은 인간의 동기를 이해하고 설명(說明)하는 데 있어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아 매슬로우는 인간이 부정적인 성향을 보이게 되는 것은 부모의 무관심, 좌절감만 안기는 주변 environment(환경) 의 결과일 뿐 인간은 늘 선하다고 강조한다. 이하 본론에서는 매슬로우의 욕구위계theory(이론)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 논한다. 이를 산업적 관점에서 보면 원시사회, 농경사회, 산업사회, 후기산업사회, 지식정보사회 등으로 나눌 수 있다아 그리고 사회의 alteration(변화) 와 함께 이들 각 사회에서의 교육 형태 또한 그에 맞게 alteration(변화) 해 왔다.
교육기본법 제2조에는 교육의 목적을 다음과 같이 규정하고 있다아 교육은 홍익인간의 이념아래 모든 국민으로 하여금 인격을 도야하고 자주적 생활능력과 민주시민(市民)으로서 필요한 자질을 갖추게 하여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게 하고 민주국가의 발전과 인류공영의 이상을 실현하는데 이바지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 조항으로도 알 수 있듯이 교육은 과거를 살기 위해서가 아니라 future 를 살기 위해 필요한 역량과 자질을 키우는 일이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2. 매슬로우의 욕구위계theory(이론)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인간과교육 3-1)사회變化(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變化(변화),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피료썽 매슬로우의 욕구위계理論(이론) 그 교육적 시사점!!!
Ⅳ. 참고
Ⅳ. 참고
1. 사회alteration(변화) 에 따른 교육 형태의 alteration(변화)
직장생활 등으로 바쁜 분들께 보다 효율적으로 리포트를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최은수 외(2010). lifelong education 론. 서울: 학지사.
2. 현대사회에서 lifelong education 의 필요성(必要性)
문선모 저(2010), 교육심리학의 이해, 양서원.
인간과교육,방통대인간과교육,평생교육,평생교육필요성,매슬로우,매슬로우욕구위계이론,욕구위계이론,교육적시사점,방통대과제물,방송통신대과제물
Download : 인간과 교육 3-1.hwp( 66 )
Ⅰ. 서 론
1. 사회alteration(변화) 에 따른 교육형태의 alteration(변화) 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lifelong education 의 필요성(必要性)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說明)하시오.
Ⅲ. 결 론
방통대 교수님이 좋아하시는 참신하고 논리적인 내용과 함께 질문에 적합한 핵심적인 답변을 담고 있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위계theory(이론)도 그런 연구 성과의 하나로 인간의 이해에 대한 깊이 있는 analysis(분석) 틀을 제공해 줌으로써, 인간 교육에 있어 바람직한 교수 방향 및 교육 현장에서의 구체적인 실천 기법의 개발 등에 큰 effect을 주었다. 즉, 원시사회에서 농경사회로의 이행 과정에서는 사회 구성원의 필요에 의해 국가에 의해 주도하는 학교라는 형식적 교육이 아니라 자발적인 비형식교육이 중심이 되었다.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theory(이론)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Ⅲ. 결 론
Ⅰ. 서 론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2)lifelong education 의 역사(歷史)
2)교육적 시사점
조화태 외(2012). 인간과 교육. 서울: 방송대 출판문화원.
①1단계 생리적 욕구②2단계 안정 욕구③3단계 사회적 욕구④4단계 존경의 욕구⑤5단계 자아실현 욕구
교육을 인간행동의 계획적 alteration(변화) 로 이해한다면, 무엇보다 인간의 본성에 대해 이해가 필수적인데, 심리학에서는 이에 대한 다양한 theory(이론)들이 연구 발전되어왔다.^^ 오타가 없습니다. 따라서 교육의 내용은 사회의 alteration(변화) 추이와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게 된다 만약 그 alteration(변화) 를 직시하고 거기에 適應(적응)하지 못하면 그 사회와 구성원은 생존 경쟁에서 도태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이하 본론에서는 사회alteration(변화) 에 따른 교육형태의 alteration(변화) 를 살펴보고, 이러한 사회 alteration(변화) 의 관점에서 현대사회의 lifelong education 이 필연적으로 강조되는 이유를 설명(說明)한다.^^
한숭희(2009). 학습사회를 위한 lifelong education 론. 서울: 학지사.
Ⅱ. 본 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