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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루너에 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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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0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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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에 따르면 모든 아동에게는 타고난 호기심과 다양한 학습課題를 잘해보려는 욕구가 있으나, 제시한 課題가 너무 어려우면 싫증을 느끼게 되므로 교사는 아동의 현재 발달단계에 알맞은 수준으로 학습課題를 제시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는 아동의 지각, 학습, 기억 및 기타 인지에 대한 연구로 피아제(Piaget, Jean 1896)와 함께 미국 교육제도에 큰 影響(영향)을 미쳤다. 이 책에서 그는 어떤 과목이라도 적절한 방식으로 제시하기만 하면, 특정 발달단계에 있는 아동 누구에게나 가르칠 수 있다고 주장했다.

12세 때 시계제조업자였던 아버지를 여의고, 노스캐롤라이나 더럼의 듀크대학교에서 공부했으며 1941년 하버드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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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르너

브루너에 관하여
1. 브루너에 관하여
2. 부르너의 수업theory 의 요소
3.나선형 교육과정
4. EIS theory
5.발견학습
6. 한계점과 시사점



1. 브루너에 관하여

브루너(Jerome S. Bruner 1915)는 미국의 심리학자이며 교육학자이다.부르너 , 브루너에 관하여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다.
순서
본 data(자료)는 브루너에 관하여 조사정리(整理) 한 리포트입니다. 1960~72년 하버드대학교 ‘인지연구센터’를 이끌었으며 1972년 하버드를 떠나 옥스퍼드대학교 實驗(실험)심리학 교수가 되었다. 제2차 세계대전 때 프랑스 주둔 미군의 심리전 전문가로 복무한 뒤 1945년 하버드로 돌아와 1952년 심리학교수가 되었다. 브루너는 또 아동의 지각에 관해 연구했으며 아동의 개별적인 가치기준이 그들의 지각에 큰 影響(영향)을 미친다고 conclusion 지었다. 브루너의 연구는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槪念을 교과과정에 도입하는 데 도움을 주었으며 여러 언어로 번역된 그의 저서 〈교육과정 The Process of Education〉(1960)은 교과과정 개편에 큰 影響(영향)을 미쳤다.
브루너는 많은 저서를 출판했는데, 주요저서로는 〈사람들로부터의 명령 Mandate from the People〉(1944)·〈사고 연구 A Study of Thinking〉(재클린 J. 굿나우, 조지 A. 오스틴과 공저, 1956)·〈인식에 관하여:왼손에 관한 소론 On Knowing:Essays for the Left Hand〉(1962)·〈교수theory 에 관하여 Toward a Theory of Instruction〉(1966)·〈인지성장과…(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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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학기술,레포트

본 자료는 브루너에 관하여 조사정리한 리포트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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