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원론] 딤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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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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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도는 신거주文化(culture) (APT거주)와 주부의 가사노동 탈피 욕구, 가정 내 주부의 의사결정권 향상 등의 사회文化(culture) 적 environment의 변화를 포착하여 소비자 Need를 충족시킬 제품을 만들어 냈다. 즉 김치냉장고 딤채는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한 대표상품이다. 만도의 김치냉장고는 자주 김치를 담는 어려움과 김장김치 보관의 어려움, 김치의 장기 보관, 공간 부족, 김치냄새의 문제를 해결할 주방가전제품이다. 만도는 기존에 없던 제품을…(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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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원론] 딤채
다.






Ⅰ. 김치냉장고 시장의 상황 , Ⅱ. 시장기회 분석(SWOT분석) , • 강점 (Strength , ⅰ. 높은 기술력 , ⅱ. 소비자 Needs를 충족시키는 제품 , • 약점 (Weakness) , ⅰ. 높은 가격 , ⅱ. 가전제품으로서 브랜드 인지도 전무 , ⅲ. 종합 가전 회사로서의 경험 전무 , • 기회 (Opportunity) , ⅰ. 틈새시장 공략 , ⅱ. 소비자 동향 , ⅲ. 시장 선도자적 위치 , ⅳ. 주택공급의 증가에 따른 가능성 , ⅴ. 생활방식의 變化 , • 위협 (Threat) , ⅰ. 위험요소 , ⅱ. 경쟁사 , Ⅲ. 시장기회 분석(STP분석) , • 시장세분화전술 (Segmentation) , • 시장선정전술 (Targeting) , • 위치화전술 (Positioning) , Ⅳ. 브랜드 전술 , • 상품 (Brand) , • 초기 구전효율 전술 , • 후기 브낼드 이미지 改善(개선) 전술 , • 언론이용 - 신뢰와 소문의 힘 , • 브랜드 파워 , Ⅴ. 결론 및 향후 전술 제언, , filesize : 238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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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김치냉장고 시장의 상황 , Ⅱ. 시장기회 분석(SWOT분석) , • 강점 (Strength , ⅰ. 높은 기술력 , ⅱ. 소비자 Needs를 충족시키는 제품 , • 약점 (Weakness) , ⅰ. 높은 가격 , ⅱ. 가전제품으로서 브랜드 인지도 전무 , ⅲ. 종합 가전 회사로서의 경험 전무 , • 기회 (Opportunity) , ⅰ. 틈새시장 공략 , ⅱ. 소비자 동향 , ⅲ. 시장 선도자적 위치 , ⅳ. 주택공급의 증가에 따른 가능성 , ⅴ. 생활방식의 변화 , • 위협 (Threat) , ⅰ. 위험요소 , ⅱ. 경쟁사 , Ⅲ. 시장기회 분석(STP분석) , • 시장세분화전략 (Segmentation) , • 시장선정전략 (Targeting) , • 위치화전략 (Positioning) , Ⅳ. 브랜드 전략 , • 상품 (Brand) , • 초기 구전효과 전략 , • 후기 브낼드 이미지 개선 전략 , • 언론이용 - 신뢰와 소문의 힘 , • 브랜드 파워 , Ⅴ. 결론 및 향후 전략 제언, , FileSize : 238K , [마케팅원론] 딤채경영경제레포트 , 딤채 김치냉장고 브랜드전략 STP SWOT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Ⅰ. 김치냉장고 시장의 상황
Ⅱ. 시장기회 分析(SWOT分析)
• 강점 (Strength
ⅰ. 높은 기술력
ⅱ. 소비자 Needs를 충족시키는 제품
• 약점 (Weakness)
ⅰ. 높은 가격
ⅱ. 가전제품으로서 브랜드 인지도 전무
ⅲ. 종합 가전 회사로서의 경험 전무
• 기회 (Opportunity)
ⅰ. 틈새시장 공략
ⅱ. 소비자 동향
ⅲ. 시장 선도자적 위치
ⅳ. 주택공급의 증가에 따른 가능성
ⅴ. 생활방식의 변화
• 위협 (Threat)
ⅰ. 위험요소
ⅱ. 경쟁사
Ⅲ. 시장기회 分析(STP分析)
• 시장세분화戰略 (Segmentation)
• 시장선정戰略 (Targeting)
• 위치화戰略 (Positioning)
Ⅳ. 브랜드 戰略
• 상품 (Brand)
• 초기 구전效果(효과) 戰略
• 후기 브낼드 이미지 improvement(개선) 戰略
• 언론이용 - 신뢰와 소문의 힘
• 브랜드 파워
Ⅴ. 結論 및 향후 戰略 제언
김치냉장고 시장의 상황 만도 공조가 내놓은 김치 냉장고 딤채는 땅 속에 묻은 김장김치맛을 재현한다는 아이디어 하나로 새로운 틈새시장을 창조했다. 한국인의 식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김치를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는 김치 냉장고를 만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