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스와 허스트의 생애와 사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1:39
본문
Download : 피터스와 허스트의 생애와 사상.hwp
피터스를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런던라인’ 또는 ‘런던학파’가 형성되…(To be continued )
1. 사상적 배경
2. 교육론
1) 입문(入聞)으로서의 교육
2) 기준(基準)으로서의 교육
②인지적인 기준(cognitive criterion)
③방법적인 기준(methodological criterion)
3) 교육활동의 정당화
레포트/인문사회
피터스와 허스트의 생애와 사상 , 피터스와 허스트의 생애와 사상인문사회레포트 , 피터스와 허스트 생애와 사상
피터스와 허스트의 생애와 사상
다.
피터스는 1962년 런던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철학 교수 겸 학문적 좌장으로 부임하면서부터 교육철학자로서 명성을 얻기 스타트하였다. 2차 세계대전 중에는 군 의무대에서 복무하였으며, 사회구제 사업에 종사하였다. 이러한 피터스의 영향은 영어권 국가와 다른 나라에까지 확대되었다. 그는 브리스톨의 클리프톤 고등학교에서 교육 받은 후, 옥스퍼드 대학교의 퀸스컬리지에서 고전을 전공하였다. 1946년부터 런던대학교의 버벡 칼리지의 박사과정에서 철학을 공부하는 동시에 같은 대학에서 철학과 심리학 강의를 스타트하였다. 그리하여 당시까지 몇 몇 사람들만이 관심을 가진 주변학문으로 취급되어 오던 교육철학을 영향력 있는 주요한 학문의 영역으로 끌어 올렸다.
Download : 피터스와 허스트의 생애와 사상.hwp( 54 )






피터스와,허스트,생애와,사상,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설명
피터스와 허스트의 생애와 사상
피터스와 허스트의 생애와 사상
피터스(R. S. Peters)의 생애와 사상
I . 피터스의 생애
피터스는 1919년 10월 31일 영국에서 태어났다. 이때부터 그는 자신의 사회·철학적 관심을 교육문제에 확대하였으며, 본격적으로 교육 문제를 철학적으로 分析(분석)하기 스타트하여 이 분야의 독보적인 존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