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교 컴퓨터 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보급 실태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3:13
본문
Download : 특수학교 컴퓨터 교육에 대.hwp
4. 특수교육에서의 컴퓨터 활용 14
이상의 연구결과와 논의를 토대로 다음과 같은 conclusion(결론)을 얻었다. 따라서 컴퓨터를 수업에 활용하고 싶은 교사는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는 環境이 필요하며 또한 컴퓨터를 수업에 어떤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다각적인 검토와 교사들의 컴퓨터 활용을 위한 연수가 이루어져야 한다. 특수교육 컴퓨터활용 교육정보화 컴퓨터교육 / ()
Ⅴ. 논의 51
Ⅱ. 理論적 배경 5
특수교육 컴퓨터활용 교육정보화 컴퓨터교육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2. 컴퓨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보급실태(實態)에 관한 분석 38
1. 연구대상 18
Download : 특수학교 컴퓨터 교육에 대.hwp( 75 )
첫째, 대부분의 교사들은 장애아동에 대한 컴퓨터 교육의 필요성(必要性)을 매우 높이 인식하고 있었으나 장애아를 위한 교육과정의 미비, 적절한 소프트웨어의 부족 등이 컴퓨터 교육을 어렵게 한다고 인식하고 있었다.
부 록
특수학교 컴퓨터 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보급 실태에 관한 연구
Ⅵ. conclusion(결론) 및 제언 54
Ⅲ. 연구방법 18
특수교육 컴퓨터활용 교육정보화 컴퓨터교육 / ()
설명
2. 연구도구 18
1. 연구의 의의 1
둘째, 교사들의 컴퓨터 활용이 수업에 이용하기 보다 행정적인 업무처리에 대부분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실질적인 수업環境의 변화나 수업improvement(개선)에 미치는 영향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3. 연구의 제한점 4
2. 연구의 목적 3
1. conclusion(결론) 54
4. 자료(資料)처리 20





3. 연구절차 19
Ⅰ. 서 론 1
3. 컴퓨터 활용의 장단점 11
영문 초록 60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21
다.
1 컴퓨터 교육 및 컴퓨터의 활용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21
2. 컴퓨터 활용의 유형 6
순서
참고 문헌 57
2. 제언 56
1. 교육정보화시대의 컴퓨터 교육 5
따라서 일반학교 컴퓨터 교육과정을 그대로 사용하기 보다 각 장애영역별로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의 개편이 시급한 실정으로 나타나 또한 7차 교육과정에서 선택교과로 되어있는 컴퓨터교육이 특수학교에서는 장애아동 모두가 이수해야할 필수과목으로의 전환이 이루어져 컴퓨터 사용에 여러 가지 어려움을 가진 장애아동 누구나 컴퓨터를 많이 활용할 수 있는 環境의 마련으로 정보화 사회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적절하고 효율적인 대책마련이 되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