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교과서의 문학사 영역 分析(7차 디딤돌 문학 교과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1 01:04
본문
Download : 문학 교과서의 문학사 영역 분석(7차 디딤돌 문학 교과서).hwp
또한 디딤돌 교과서의 ‘문학사’ 서술방식을 파악하고, 교과서에서 선정된 주요 제재들이 교육과정과 성취기준에 부합하는지 여부와 학습활동의 구성이나 심화 활동 등의 교과서 편성이 적당한지를 판단한 후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대안에 대상으로하여도 추론해볼 것이다.
문학 교과서의 문학사 영역 分析(7차 디딤돌 문학 교과서)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문학,교과서의,문학사,영역,분석(7차,디딤돌,문학,교과서),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문학 교과서의 문학사 영역 분석(7차 디딤돌 문학 교과서) , 문학 교과서의 문학사 영역 분석(7차 디딤돌 문학 교과서)사범교육레포트 , 문학 교과서의 문학사 영역 분석(7차 디딤돌 문학 교과서)
설명
문학 교과서의 문학사 영역 分析(7차 디딤돌 문학 교과서)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문학 교과서의 문학사 영역 분석(7차 디딤돌 문학 교과서).hwp( 39 )
문학 교과서의 문학사 영역 分析(분석)
- 7차 디딤돌 문학 교과서
- 목 차 -
1. 들어가며
2. 7차 교육과정과 문학사 교육
3. 디딤돌 7차 문학교과서의 문학사 서술방식 및 학습goal(목표)
3.1. 디딤돌 7차 문학교과서의 구성
3.2. 디딤돌 7차 문학교과서의 학습goal(목표) 설정 측면
4. 교과서 分析(분석)
4.1. 개화기와 1910년대의 문학
4.2. 1920년대의 문학
4.3. 1930~1945년까지의 문학
4.4. 해방공간과 전후문학~1960년대 문학
4.5. 1970~1980년대의 문학
4.6. 그 외의 북한문학 및 연변문학
5. 제언 및 토론거리
6. 참고자료(data)목록
1. 들어가며
위 보고서는 고등학교 문학 교과서에서 문학사가 어떤 방식으로 기술되어 있는가에 대한 총체적인 分析(분석)을 목적으로 하며, 특히 7차 교육과정이 교과서 중 디딤돌 출판사에서 출간한 김윤식 외의 문학(하)의 현대문학사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루고자 한다. 이와 같은 연구를 통해 한국문학사의 전개 과정과 그 history적 의미를 제대로 파악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며, 궁극적으로 한국문학의 쟁점을 중심으로 그 …(drop)
다. 먼저, 7...
문학 교과서의 문학사 영역 分析(분석)
- 7차 디딤돌 문학 교과서
- 목 차 -
1. 들어가며
2. 7차 교육과정과 문학사 교육
3. 디딤돌 7차 문학교과서의 문학사 서술방식 및 학습goal(목표)
3.1. 디딤돌 7차 문학교과서의 구성
3.2. 디딤돌 7차 문학교과서의 학습goal(목표) 설정 측면
4. 교과서 分析(분석)
4.1. 개화기와 1910년대의 문학
4.2. 1920년대의 문학
4.3. 1930~1945년까지의 문학
4.4. 해방공간과 전후문학~1960년대 문학
4.5. 1970~1980년대의 문학
4.6. 그 외의 북한문학 및 연변문학
5. 제언 및 토론거리
6. 참고자료(data)목록
1. 들어가며
위 보고서는 고등학교 문학 교과서에서 문학사가 어떤 방식으로 기술되어 있는가에 대한 총체적인 分析(분석)을 목적으로 하며, 특히 7차 교육과정이 교과서 중 디딤돌 출판사에서 출간한 김윤식 외의 문학(하)의 현대문학사 부분을 중점적으로 다루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이를 바탕으로 디딤돌 교과서에서 취하고 있는 ‘문학사’ 서술방식이 학습자에게 문학사 전반을 교육하는데 적합한 방식인지에 대해 토의해 본 후, 과연 교육과정에서 문학사를 어떻게 설정해야하며, 실제 교과서 편성에서 어떻게 구성되어야하는지에 대상으로하여도 생각해보고자 한다. 먼저, 7차 교육과정에서 ‘문학사’ 영역을 어떻게 다루는지를 살펴본 뒤 교육과정에서 추출할 수 있는 여러 요소들을 바탕으로 조사의 기준으로 삼았으며, 교과서에서 이러한 요소들이 적재적소에 담겨져 있는지를 면밀히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