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工學,기술]재료거동학 - 자동차 및 수송기기의 파손 및 파괴사례(instance)와 예방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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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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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년 생산되는 수 백만대의 자동차를 상대로 수집한 파손데이터를 통계 처리하여, 「하중에 의한 응력-변형률에 대한 상세한 해석」을 행하지 않고 경험적으로 설계방안(方案)을 발전시켜 왔다. 또한 재료의 피로에 대한 reaction , 설계응력이 피로에 미치는 effect(영향) , 제조공정, 부식과정, 마모 과정 등에 대한 지식들도 필요하며 경량차에 대한 설계요구에 대응하기 위하여서도 피로설계의 과정이 현대화되어야 한다는 인식들을 하고 있다아 이려한 요구들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이제 더 이상 만족스러운 설계라고 생각할 수 없는 재래적인 설계방안(方案)을 보완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론이 필요하다. 자동차 공업에서의 재래적인 피로설계는 표준화된 재료, 표준화된 구조설계방안(方案)을 사용하여 설계한 경험에 기초를 두고 있는 경우가 많다. 또한 재료의 피로에 대한 reaction , 설계응력이 피로에 미치는 effect(영향) , 제조공정, 부식과정, 마모 과정 등에 대한 지식들도 필요하며 경량차에 대한 설계요구에 대응하기 위하여서도 피로설계의 과정이 현대화되어야 한다는 인...
재료거동학 - 자동차 및 수송기기의 파손 및 파괴instance(사례)와 예방책
목 차
1. 자동차 및 수송기기의 파손
2. 자동차 파손 및 파괴 instance(사례)
2.1 페라리 458 자동차 결함
2.2 도요타(TOYOTA) 리콜 사태
2.3 현대자동차 YF 소나타 - 스티어링 부품 결함
2.4 영국 de Havilland사의 Comet 航空기
3. 자동차 파손 및 파괴 예방책
4.비행기파손 및 파괴 대책
5. Reference List
1. 자동차 및 수송기기의 파손
지상차량 및 수송기기의 유효수명에 effect(영향) 을 주는 인자로는 피로, 부식, 마모 등을 들 수 있으며, 이중 피로현상에 대한 대책을 가장 중요 시 하는 경우가 많다. 다행스럽게도 몇몇 연구소에서 이러한 alteration(변화) 를 고려한 피로설계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새로운 설계과정들의 개발에 나서고 있다아 그러나…(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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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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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피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하중 스펙드럼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 이러한 과정들이 아직 이용되고 있으나 최근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새로운 설계정이 , 새로운 고강도재료의 출현과 자동차 공업에의 새로운 제작과정이 도입 때문에 신뢰성 있는 성능을 보증하는데 미흡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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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료거동학 - 자동차 및 수송기기의 파손 및 파괴instance(사례)와 예방책
목 차
1. 자동차 및 수송기기의 파손
2. 자동차 파손 및 파괴 instance(사례)
2.1 페라리 458 자동차 결함
2.2 도요타(TOYOTA) 리콜 사태
2.3 현대자동차 YF 소나타 - 스티어링 부품 결함
2.4 영국 de Havilland사의 Comet 航空기
3. 자동차 파손 및 파괴 예방책
4.비행기파손 및 파괴 대책
5. Reference List
1. 자동차 및 수송기기의 파손
지상차량 및 수송기기의 유효수명에 effect(영향) 을 주는 인자로는 피로, 부식, 마모 등을 들 수 있으며, 이중 피로현상에 대한 대책을 가장 중요 시 하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 주행시험의 결과와 사용자들의 reaction 을 고려하여 최종설계방안(方案)을 확정짓는 경우가 많다. 피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하중 스펙드럼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