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중심적 접근 (Roger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14:36
본문
Download : 인간 중심적 접근 (Rogers).hwp
그러므로 자아실현 의 경험이나 학습에 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또는 방해될 수도 있는 것이다. 이것은 형성적 성향성 의... , 인간 중심적 접근 (Rogers)인문사회레포트 ,
4) 실현경향성과 자아실현경향성
순서
4) 실현경향성과 자아실현경향성
고유한 가능성들을 건설 직인 방향으로 성휘하고자 하는 실현 경향성을 갖고 있다 이것은 형성적 성향성 의 부분으로서 생득적인 것이며 성장의 신체적 심리적요소들을 총망라한 것이다.그러니까 아동은 부모나 그 밖의 타인들을 포함하는 현상적 혹은 경험적 장에서 지각된 실재와 더불어 상 호작용하는 과정에서 그렇지 못한 것인가 라고 하는 기준에 따라 평가한다.
실현 경향성의 동기가 고통이나 발단으로의 노력을 그만 두고자 하는 충동보다 훨씬 더 강하기 때 문이라고 믿고 있는 것이다. 자아실현이란 완전한 최종의 상태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Rogers는 강조하고 있다 그러나 자아 실현은 생리적인 effect(영향) 보다는 오히려 사회적인 effect(영향) 력에 의하여 결정된다된다. 자아실현은 한 인간이 자신이 되는 과정이며 그 개인의 독특한 특상들과 잠재력을 발달시켜 가는 과정인 것이다. 그러니까 실현 경향성은 인간의 성장과 발달의 모든 면에 effect(영향) 을 미친다.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고유한 가능성들을 건설 직인 방향으로 성휘하고자 하는 실현 경향성을 갖고 있다아 이것은 형성적 성향성 의...
인간 중심적 접근 (Rogers)
4) 실현경향성과 자아실현경향성 고유한 가능성들을 건설 직인 방향으로 성휘하고자 하는 실현 경향성을 갖고 있다. 욕구를 충족시키는 경험이면 긍정적 가치로, 그렇지 못하면 부정적 가치로 …(To be continued )
Download : 인간 중심적 접근 (Rogers).hwp( 88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
4)자아발달과 적을 혹은 부適應 행동
자아는 유아가 자기 경험의 한 부분을 나머지 모든 부분, 즉 전체의 경험적 장, 혹은 현상적 장으로부터 구 분, 무리시킴으로서 분화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