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피스서비스에서 example(사례) 관리 실천의 必要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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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1 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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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클라이언트의 욕구가 다양화되어 가는 상황에서 事例(사례)관리자들이 전문적 팀워크를 통해 적절한 형태의 서비스를 계획하고 실행 검토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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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스피스서비스에서 事例(사례)관리 실천의 necessity
事例(사례)관리는 클라이언트가 서비스 체계에서 서비스, 치료, 보호 등을 적절히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과정으로 자원의 조정과 공정한 분배를 통하여 지지적 효과(效果)적 효율적, 비용효과(效果)적 방식으로 클라이언트에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서비스망 내의 상호작용이다. 따라서 호스피스 욕구가 다양하고 복합적이므로 이러한 욕구를 조정하고 통합하는 총체적 서비스가 필요하다.
2. 호스피스서비스의 公式 적 비公式 적 지원망의 중요성
호스피스 팀은 가족과 지역사(歷史)회자원을 활용하여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전달한다. 이를 위해서 여러 전문 분야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진 팀 접근으로 환자와 가족에게 돌봄과 지지를 제공해야 한다.
1. 호스피스 대상자의 욕구와 문제의 다양화
호스피스는 치료뿐 아니라 삶 전반에 걸친 전인적 돌봄과 인간의 존엄성을 강조한다.
호스피스서비스는 특정한 문제뿐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영적 경제적인 복합적 문제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에게 의사, 간호사,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 성직자, 자원봉사자 등 다양한 사회자원을 연결시켜 지속적이고 개별화된 원조를 제공해야 하므로 事例(사례)관리 실천이 필요하다. 호스피스서비스에서 事例(사례)관리 실천의 necessity 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또한 클라이언트만의 특별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별화된 건강과 사회서비스를 계획하고 조정하는 것이다. 호스피스 팀은 조정자(coordinator)를 중심으로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 의사, 간호사, 성직자, 치료사, 약사, 營養士 등의 전문가 팀과 자원봉사자, 가족 등과 같은 비전문가 팀으로 구성되어 있따
3. 호스피스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확보
말기 환자와 가족은 지역사(歷史)회에 존재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존재를 잘 알지 못하고, 알더라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여 서비스 이용에 한계가…(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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