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om의 교육goal(목표) 분류(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4 03:14
본문
Download : Bloom의 교육목표 분류(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hwp
2) 초보적 기초동작: 잡기, 서기, 걷기와 같이 여러 가지 또는 몇 개의 반사적 운동이 …(투비컨티뉴드 )
순서
Bloom의교육goal(목표) 분류(TaxonomyofEducationalObjectives)
Bloom의 교육goal(목표) 분류(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Bloom의 교육목표 분류(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에 관한 자료입니다.
Bloom의 교육goal(목표) 분류(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에 관한 자료(data)입니다.
설명
,기타,레포트
1. 인지적 영역(Cognitive Domain)
2. 정의(定義)적 영역(Affective Domain)
3. 심동적 영역(Psychomoto Domain)
1) 수용: 어떤 자극이나 활동을 기꺼이 수용하고 자발적으로 주의를 기울이게 되는 것과 같은 민감성을 의미한다(묻다, 찾아내다).
2) 反應: 어떤 자극 또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발적으로 反應하며 그러한 참여와 反應에서 만족감을 얻게 되는 행동을 말한다(확인하다, 인사하다).
3) 가치화: 특정한 대상, 활동 또는 행동에 대하여 의의와 가치를 직접 추구하고 행동으로 나타내는 정도를 가리킨다(완성하다, 기술하다).
4) 조직화: 일관성 있는 가치체계를 내면화시키는 전초단계로서 서로 다른 수준의 가치를 비교하고 연관시켜 통합하는 것을 뜻한다(주장하다, 정리(整理) 하다).
5) 인격화: 개인의 행동 및 생활의 기준이 되며 가치관이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고, 또 그것이 그의 행동을 예측할 수 있을 가능한 정도로 확고하게 그의 인격의 일부로 내면화된 정도를 의미한다(활동하다, 변별하다).
3. 심동적 영역(Psychomoto Domain): 손발 등 신체 일부 또는 전체를 움직여 학습내용을 획득하는 것과 관계있는 행동
Harro의 분류 방식
1) 반사적 운동: 파악 및 무릎반사와 같이 개인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나타나는 단순한 반사운동을 말한다.Bloom의교육목표분류(TaxonomyofEducationalObjectives) , Bloom의 교육목표 분류(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기타레포트 ,
_hwp_01.gif)
_hwp_02.gif)
레포트/기타
Download : Bloom의 교육목표 분류(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hwp( 50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