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일(Neill)의 교육사상에서 자율의 concept(개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0:44본문
Download : 니일(Neill)의 교육사상에서 자율의 개념.hwp
자율의 槪念은 자기지시(self-direction), 자기동기화(self-motivahon)등의 槪念들과 긴밀히연관되어 진보주의와 많은 부분 그 맥을 공유했다 12)(M. S. Carolyne,1979:272).
이러한 자율은 오늘날 우리의 교육현실에서 보편적으로 인식되는 교육형식의 하나로정착하고 있는 열린교육이 추구하는 가치이기도 하다.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설명
목 차
I.들어가는 글
Ⅱ.자율(self-regulation)의 의미
Ⅲ자율의 조건
1.아동 내재적 조건
2.아동 외재적 조건
Ⅳ자율의 결과V.맺는 글
니일(Neill)의 교육사상에서 자율의 槪念
I.들어가는 글
자율은 교육의 목적 또는 이상으로서 자유주의 교육철학자들에 의해서 추구되었으며,특히 진보적 교육이상들이 교육계에 회자되던 1960년, `70년대 초반에 널리 확산되었다. 열린교육은 전통적인 교육형식에비해 보다 자유롭고 비형식적이며 고도로 개별화된 아동중…(To be continued )
니일(Neill)의 교육사상에서 자율의 개념 , 니일(Neill)의 교육사상에서 자율의 개념사범교육레포트 , 니일(Neill)의 교육사상에서 자율의 개념
니일(Neill)의,교육사상에서,자율의,개념,사범교육,레포트
니일(Neill)의 교육사상에서 자율의 concept(개념)
%EC%9D%98%20%EA%B5%90%EC%9C%A1%EC%82%AC%EC%83%81%EC%97%90%EC%84%9C%20%EC%9E%90%EC%9C%A8%EC%9D%98%20%EA%B0%9C%EB%85%90_hwp_01.gif)
%EC%9D%98%20%EA%B5%90%EC%9C%A1%EC%82%AC%EC%83%81%EC%97%90%EC%84%9C%20%EC%9E%90%EC%9C%A8%EC%9D%98%20%EA%B0%9C%EB%85%90_hwp_02.gif)
%EC%9D%98%20%EA%B5%90%EC%9C%A1%EC%82%AC%EC%83%81%EC%97%90%EC%84%9C%20%EC%9E%90%EC%9C%A8%EC%9D%98%20%EA%B0%9C%EB%85%90_hwp_03.gif)
%EC%9D%98%20%EA%B5%90%EC%9C%A1%EC%82%AC%EC%83%81%EC%97%90%EC%84%9C%20%EC%9E%90%EC%9C%A8%EC%9D%98%20%EA%B0%9C%EB%85%90_hwp_04.gif)
Download : 니일(Neill)의 교육사상에서 자율의 개념.hwp( 59 )
순서
니일(Neill)의 교육사상에서 자율의 concept(개념)
레포트/사범교육
다.